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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시즌의 풍부한 문화 오락 행사, 시민들의 설에 이채 더해

criPublished: 2021-02-15 15:5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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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방역의 수요에 의해 올해 많은 중국인들이 '현지에서 설을' 쇠고 있다. 따라서 '설 시즌' 영화와 각 박물관의 온라인 전시가 많은 중국인들의 명절 선택이 되고 있다.

올해정월초하루에도합7부의영화가개봉했다.이영화들로는(唐人街探案3),(你好,李煥英),(侍神令),,(新神榜:哪咤重生),(人潮凶湧),(熊出沒:狂野大陸)이다.

그 중, 코로나 19사태로 한달 간 미루어 개봉된 이 가장 큰 주목을 받으며 예매율 1위를 달려 업계는 이 영화의 박스오피스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은영화의배경을일본으로옮겼다.영화는왕보강(王寶强)과류호연(劉昊然)이맡은탐정2명이일본에서미스터리를푸는스토리를담고있다.당인가탐안시리즈는대본이박진감있고코믹해최근년간관객들의큰사랑을받아왔다.

곤명(昆明)에서근무하는이여사는올해설고향에돌아가지않았다.설기간영화관람을택한그는이렇게말한다.

"올해 국가의 호소에 따라 곤명에 남아 설을 쇠기로 했습니다. 설 시즌에 저는 영화표를 예매했습니다. 과 2처럼 스릴있는 영화였으면 좋겠습니다."

영화는실종한딸을찾기위한한아빠가소설가를암살하라는임무를맡게되고소설가필끝의기묘한세계가현실세계의많은사람들의운명에영향을미치는스토리를풀어내고있다.이영화의주연인양멱(楊冪)은이렇게말한다.

"이 영화에는 많은 사람들의 심혈이 깃들어 있습니다. 수년간 준비해 촬영한 영화입니다. 영화에 무술씬이 많은데요, 이런 부분이 일부 관객들의 흥미를 자아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년전설시즌이면인기리에상영되던"가족애"유형의영화에비해2021년설시즌7편의개봉작은판타지영화,범죄영화,애니메이션영화등여러장르를아우르고있다."중국영화지"의장진봉(張晉峰)부편집장은올해설시즌영화가나름의특색이있다고분석했다.

"올해 설 시즌 영화는 우선 양적으로 충족하고 관객 커버면이 넓으며 화제성도 아주 강합니다. 현재로 볼때 각 영화 판촉도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특히 '온라인+'에 힙입어 온라인 뉴미디어와 쇼트클립 등 수단으로 설 기간 영화관을 찾아 영화 관람을 하는 분위기를 잘 조성했습니다."

코로나 19 방역의 수요에 따라 저위험지역 영화관의 좌석율은 75%내로 통제하게 된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시름놓고 영화를 관람할수 있도록 영화관은 방역조치를 강화했다.

광주화영청궁(華影靑宮)영화관심염(沈艶)관장의말이다.

"관객들은 영화관람시 실명 등록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안심하고 영화를 볼 수 있는 관람 스티커를 발부합니다. 이 스티커를 휴대하면 영화관 내에서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일회용 좌석커버를 준비해 수요하는 관객들에게 제공했습니다."

초보적인 집계에 따르면 2월13일까지 올해 설 시즌 박스오피스는 30억 원(RMB)을 돌파했다. 그 중 정월 초 하루날 전국 영화시장의 박스오피스가 17억 원, 관람객은 연 3423만 명에 달했고 그 다음날인 정월 초이틑날의 박스오피스는 13억 6800만 원, 연 2769만 9500명이 영화를 관람했다. 업계는 올해 설 시즌 박스오피스가 신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화를 제외하고 설 기간 각 지의 박물관들도 이색적인 온라인 문화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의 휴일에 이채를 돋구고 있다.

국가박물관은대당(大唐)풍채,고촉(古蜀)풍채등디지털전시를준비했고고궁박물원은고궁전경앱을출시해클라우드관광을내놓았으며안휘박물원은설기간5차의온라인생방송을진행해관객들의수요를만족시켰다.

광주시문화광전관광국오청송(吳靑松)부국장의말이다.

"광주에 남아 설을 쇠는 시민들을 위해 우리는 클라우드 전시, 클라우드 극 관람, 클라우드 미술전, 클라우드 관광 등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광주에서 평안하고 행복한 설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번역/편집:주정선

korean@cri.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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